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52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3월 21일 (목) 09:36

김해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12건, 동의안 2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등 총 17개 안건 처리 주촌면 선지리 공유지 매각 및 경전철 간이승강장 추진 관련 시정질문 진행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폐회

김해시의회는 3월 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간 개회된 제25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열린 2차 본회의에서는 '김해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해시 안전한 수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8건을 포함한 조례안 12건, 동의안 2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등 총 1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당초 예산보다 278억 원 증액된 2조 1,550억 원으로 김해시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했다.

안건처리에 앞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조팔도 의원은 '재선거 비용이 시민의 혈세로 낭비되어서는 안됩니다', ▲박은희 의원은 '전국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북부동, 복합문화복지센터 건립을 제안합니다', ▲이철훈 의원은 '김해시는 정부에 그린벨트 해제를 시급히 건의해야 합니다', ▲김창수 의원은 '김해시 사찰, 화재안전 대책마련을 촉구합니다', ▲강영수 의원은 '도시개발사업 준공 시점에 맞춘 기타 시설물의 설치를 촉구합니다' 등의 주제로 정책제언이 이어졌다.

또한, 의원들의 심도 있는 시정질문도 진행됐다.

이미애 의원은 '주촌면 선지리 공유지 매각'과 관련하여,  송유인 의원은 '경전철 간이승강장 추진, 당초 계획대로 정규 역사 건립을 재추진하라'는 주제로 각각 시정질의에 나섰다.

류명열 의장은 “임시회 기간 동안 안건 심사에 최선을 다해 준 동료의원들과 원활한 의사운영에 적극 협조해준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회기 중 의원들이 제안한 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토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반영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