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0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01일 (금) 16:57

김해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큰 성과'

3,067만 달러 수출 계획 추진ㆍ베트남 지속적인 수출 확대 MOU 체결

비주얼 홍보

  • 김해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큰 성과'1




김해시가 '2013 김해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서 81개 지역 업체와 최근 5년 이내 최다 바이어인 29개사 해외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을 통해 340억 원 규모의 수출계획을 추진하고, 베트남 바이어와는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MOU를 체결하는 등 신규시장 개척을 다짐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베트남의 TAMI SERVICE TRADE PRODUCE ONE MEMBER CO.,Ltd사 해외바이어와 국내 참가업체인 (주)코르텍은 자동문 부품 분야에서 250만 달러의 MOU(투자양해각서)를 맺어 앞으로 수출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수출 상담회에 초청된 인도의 대기업인 BHARAT GEARS LIMITED사 등은 자동차 관련 생산품이 많은 김해시와 한국무역협회에 최고의 만족감을 표현하였으며 또한, 자동차부품업체로서 거의 모든 자동차 관련 관내 수출유망 기업들과 심도 깊은 수출 상담을 추진할 수 있었다.


수출 상담회 후 초청 바이어 대부분이 다음날 개별 기업체를 현지 방문해 생산과정과 국내 제품을 직접 확인 했으며, 인도 초청 바이어는 12시간 이동에 불구하고 상담장에서 열의를 다하는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해시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국무역협회 경남지부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맞춤 바이어 선정, 사전 정보교환, 참가 자격 강화 등 우량 바이어 발굴을 위해 노력했고, 관내 중소기업은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 국내에서 해외 마케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져 큰 성과로 이어졌다.


수출 상담회 참가 업체 관계자는 "김해시 기업들은 끊임없이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로 외국 무역과 세계 여러 박람회에서 품질을 인정 받아왔기 때문에 이번 수출 상담회에서도 만족할 만한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