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3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2월 02일 (월) 11:27

민원행정개선 노력 인정 받았다!

2013 전국 민원행정개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비주얼 홍보

  • 민원행정개선 노력 인정 받았다!1




김해시가 안전행정부가 주관하는 '2013 전국 민원행정개선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해시는 경상도에서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해 중앙부처 6개 기관, 지방자치단체 14개 기관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김해시가 참여한 '결식우려아동 맞춤형 급식 시스템'은 2012년 2월에 도입해 언제 어디서나 아동이 마음 편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고, 실시간으로 아동의 급식 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동들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급식업체는 지역에서 대부분 영세한 음식점으로 대금 결제가 최대 50일 소요되었던 이전과 달리 급식카드제 도입 후 10일 단위로 대금이 자동 결제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의 보호자들은 자녀가 센터에 출석해 급식하는지 궁금증이 많았는데 카드 도입 후 아동출석알림 문자 안심서비스를 제공해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도 김해시 지역아동센터의 전국 최초 급식용 출석카드 전면 시행 자발적 참여와 찾아가는 급식업체 친절 서비스 교육을 통해 민ㆍ관이 소통하는 협력 파트너가 되어 아동 결식을 예방하는 최고의 성과를 거뒀고 그 결과 지난해 3억 8천여만 원의 아동복지예산 누수를 막기도 했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어린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불편 민원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해 모두가 편리한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