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4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2월 11일 (수) 14:01

신개념 엔터테인먼트형 관광 프로그램

런닝맨처럼 도전하라!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서의 가능성

비주얼 홍보

  • 신개념 엔터테인먼트형 관광 프로그램1






신개념 엔터테이너형 관광 프로그램인 'RPM 도전하라! 김해 1탄'이 지난 12월 7일 김해시민의 종 앞에서 펼쳐졌다.


한국관광공사와 김해시가 후원하고 경남 유일의 문화관광 엔터테인먼트 개발업체인 아웃핏(OUTFIT)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게임 문화와 관광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관광 서비스 사업의 하나로 김해의 대표 관광콘텐츠인 가야사누리길을 활용해 개발된 것으로 참가자 전원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수생하고 수행 성적에 따라 상품을 받고 즐거워했다.
특히,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무료 쿠폰을 발행해 3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RPM'은 'Run, Pass, Member'의 약자로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형식의 엔터테인먼트적인 미션을 수행하며 관광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함께 미션을 달성해 나가며 성취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곳곳에 흩어져 있는 관광지를 자연스레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투어 형식의 관광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형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명품관광도시 김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