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6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1월 02일 (목) 15:46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

김해시민 14명이 말하는 2014년 새해 소망

비주얼 홍보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1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2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3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4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5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6
  • 갑오년 새해 김해시민의 소망은?7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는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 김해시민의 새해 소망은 무엇일까요? 시민 14명의 희망찬 새해 소망을 들어보았습니다.


 








노인이 행복한 김해


김해시는 노인복지 인프라나 예산 및 서비스가 우수하기에 어르신들의 활동적 노후생활의 영위가 필요합니다.


새해에는 지역 어르신 및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며 삶의 질이 높아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장 백혜영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마세요


다사다난했던 2013년도 지나가고 용맹이 넘치는 청마의 해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밝은 미래가 펼쳐지리라 생각합니다.


가야의 역사를 안고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모든 일이 열정으로 타올라 그 어느해 보다 밝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극단 이루마 대표 이정유


 







더 멋진 김해가 되기를


새해에는 환경과 상황이 달라도, 수도권에 살지 않아도 모두 자신이 이루고 싶은꿈을 이루고 맘껏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김해가 되었으면 좋겠고, 우리 어린이들이 모두가 행복한 김해, 태극기가 언제나 씩씩하게 휘날리는 더 멋진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청와대 어린이기자단 임시윤


 







일하기 좋은 김해가 되길


 2014년 새해에는 지금 진행하고 있는 공사가 마무리 될텐데요. 잘 마무리해서 김해에서 가장 멋진 아파트가 탄생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인연을 만나서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고, 우리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실내건축가 엄숙자


 







문화예술 행사가 넘쳐나길


갑오년에는 김해에서 이뤄지는 문화 예술 행사가 더 많아지고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졸업하는 딸이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서 올바른 선택을 했으면 좋겠고 우리 가족 모두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 4월에 기획하고 있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기를 바랍니다. / 구산동 OOO 벨리댄스 대표 최시아


 







여성의 행복과 건강 기원


산부인과에서만 14년 근무했지만 출산의 순간은 항상 경이롭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김해의 미래인 아기들이 세상과 첫 만남을 가졌는데요. 이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김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출산이 엄마와 아기, 가족에게 최고의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새해에도 함께 하겠습니다.김해 여성 여러분 건강하세요! / 내외동 OO여성병원 간호부장 김영란


 








꿈을 향해 달려갑니다


2014년 첫 번째 소망은 아버지께서 건강해지셨으면 합니다.


두 번째는 이제 고2가 되는데 저 같은 국악 청소년의 로망인 한국예술종합대학에 장학생으로 당당히 입학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올 한해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KBS K-SORI악동 박시영


청마의 기상처럼 활기차게


2014년 갑오년 청말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꿈과 희망 보다는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 나가는 게 큰 소망이 아닌가 합니다.


환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는 내 스스로 건강하지 않고서는 소중한 환자의 건강을 지켜나 갈수 없다는 게 원칙인 만큼 더욱 철저한 건강관리와 한의학 공부에 매진하는 한의사로서의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끝으로 52만 김해시민이 청마의 기상처럼 보다 건강하고 보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2014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 어방동 O한의원 원장 김범철


여성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사단법인 김해여성회는 2014년 성실한 노력과 정성으로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성친화도시에 걸맞은 단체가 되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한다면 김해시 여성의 사회참여 자원을 꾸준히 발굴해 행복이 함께하는, 여성이 행복한 김해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시민 모두가 여성과 약자가 행복한 세상이 모두에게 행복한 세상임을 알고 실천하는 갑오년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김해여성회 회장대행 정명순


올해는 우승을 목표로


지난해에는 마지막 경기까지 온 힘을 다해 뛰었지만 아쉽게 4강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올해는 1월 7일부터 시작되는 동계훈련을 통해 철저히 시즌을 준비해서 우승을 향해 달려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홈경기에 오셔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김해시청축구단의 올해 최종 목표는 '우승' 입니다. / 김해시청축구단 감독 김귀화


아이 키우기 편한 김해


2014년 새해에는 말썽꾸러기 아들과 귀염둥이 딸 그리고 착한 우리 신랑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아이랑 함께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면에서 보면 김해는 정말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김해가 아이를 키우고 아이가 자라기 좋은 도시로 계속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 삼방동 주부 박지혜


집을 도서관처럼


책을 좋아하는 첫째 아이를 위해 집을 도서관처럼 꾸미고 싶은게 올해의 소망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둘째 아이도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지지 않을까요? 올해는 책과 함께하고 싶어요!
/ 진영읍 주부 이유미


동네 구석구석을 누비며


올해는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자식같은 소들도 잘 키워서 우유를 많이 생산했으면 합니다.


내년에는 동네 구석구석을 누비며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와 다양한 지역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김해시보 시민기자 류미숙


상담사 자격증을 딸거예요


22년간 운영하던 사업터를 올해 6월 부원동으로 이전하는데, 순조롭게 진행되고 사업이 더 번창했으면 좋겠습니다.


온 가족이 감사와 기쁨이 넘쳐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하며 올해는 상담사 자격증을 따서 지역과 사회를 위해 봉사를 하는 것이 소망입니다. / 개인사업가 임명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