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0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2월 11일 (화) 11:31

특별 기고 - 매니페스토 정책 선거로 선거혁명 이룩하자

비주얼 홍보

  • 특별 기고 - 매니페스토 정책 선거로 선거혁명 이룩하자1






 


 


 


 


 


 


 


 


다가오는 6월 4일은 여섯 번째 맞이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일입니다.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시의원, 도의원, 시장, 도지사, 그리고 도교육감을 한 번에 선출해야할 복잡한 선거입니다.


그러기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선거의 후진적 행태인 과열선거, 부정선거, 탈법불법 선거를 막고 바른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 매니페스토(Manifesto) 정책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니페스토(Manifesto) 정책 선거에서는 선거에 임하는 정당이나 후보자가 구체적으로 목표, 이행방법, 실시기간, 추진우선순위, 재원확보 등을 명시하여 공약을 제시합니다.


이에 유권자는 각 정당이나 후보자의 공약을 서로 비교하여 실천가능하고 국가나 지역발전에 가장 좋은 공약을 제시한 정당이나 후보자에게 투표할 수 있게 됩니다.  


매니페스토(Manifesto) 선거는 이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후보자가 선거 때 제시한 공약이 당선된 후에도 이행하고 있는지를 지켜보고 다음 선거에 지지여부를 결정하도록 하는 책임정치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를 참선거라고도 합니다.
자랑스러운 김해시민 여러분. 선진선거문화로 가기 위하여 위에서 말한 매니페스토(Manifesto) 정책선거를 이 땅에 정착시킵시다.


이 정책선거의 정착은 어느 한사람의 노력이나 한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후보자와 유권자는 물론 시민과 시민단체 학계, 언론계, 종교계, 정당인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와 동참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김해시민 여러분 다가오는 6월 4일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공명선거의 지름길인 매니페스토(Manifesto) 정책선거에 우리 모두 동참하여 선거 혁명을 이룹시다(한 표를 행사합시다).


링컨은 “투표는 총탄보다 강하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한 표! 반드시 투표합시다. / 김덕규 김해 바선모회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