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0 호 20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2월 11일 (화) 13:21

기업탐방 - ㈜대신물산

저칼로리 음식인 천연 식물성 곤약생산 … 동종업계 선두주자 자부

비주얼 홍보

  • 기업탐방 - ㈜대신물산1
  • 기업탐방 - ㈜대신물산2






국내 최대 규모 생산 설비
20여 종 다양한 제품 인기
일본 · 미주시장 수출확대


저칼로리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곤약을 아십니까?
최근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몸매 관리는 물론 피부미용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곤약 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곤약은 천남성목 천남성과(Araceae)의 여러해살이 식물인 구약나물의 근경으로 만든다. 땅속에서 자라고 형태가 구형인 감자와 비슷해 구약감자라고도 불리는데 3년 된 근경을 가루로 내어 수산화칼슘과 섞은 다음 끓여 만든 것이 곤약이다. 곤약은 97%가 수분으로 ‘글루코만난’이라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인데다 칼슘, 칼륨, 아연, 철 등이 적정량 함유되어 있다.


김해시 진영읍 본산준공업지구에 있는 주식회사 대신물산(대표이사 이종수)은 국민들의 건강한 먹을거리를 위해 천연 식물성 섬유질 식품인 곤약을 생산하는 우리 고장의 유망 중소기업이다.


지난 1992년 설립한 이래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고속 성장, 발전하며 동종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곤약은 열량이 낮아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주성분인 글루코만난은 장운동을 활발히 해줘 변비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이종수 대표는 “곤약은 일반 가공 면 제품보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최고다”면서 “피부미용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능이 있으며, 혈당증가를 늦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 환자에게도 좋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대신물산은 곤약의 신선도를 높이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주, 남해안 등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파래 등 해초류를 첨가,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한 20여 종의 다양한 곤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곤약묵, 면곤약, 파래곤약 등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메가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재래시장 등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일 수탁가공 수출에서 직접 수출로 전환하여 일본 전역(15개 이상의 회사)과 미주지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2009년도 제46회 무역의 날에 1백만 불 탑을 수상하는 쾌거도 이루었다.


(주)대신물산은 조리해서 먹어야하는 번거로움을 극복하고 주부에 한정된 고객층의 폭을 넓히기 위해 조리법이 쉽고, 기호에 맞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컵칼로우누들’은 곤약면과 분말스프를 개봉하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컵라면 스타일의 제품이다.   
(주)대신물산의 독자적인 기술로 제조한 곤약을 진공포장, 살균 처리해 기존의 제품보다 더 가늘고, 부드러우며 5가지의 맛(카레맛, 우동맛, 돈코츠맛, 페페로치노맛, 중화풍)으로 출시되고 있다.


‘곤약조림’은 저칼로리곤약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간장으로 담백하게 조린 제품으로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4가지(만난고로케, 카레맛, 새우맛, 호박맛) 취향의 ‘만난고로케’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해 맛있게 먹고도 칼로리 부담을 덜 수 있는 제품이다.


이종수 대표는 “항상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제품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 제품문의 : (주)대신물산 ☎ 343-5834~6


 








 


 


 


 


 


 


 


 


 


 


인터부 -  이종수 대표이사


품질과 위생 강조
국민의 건강 기여
차세대 제품 개발


■ ㈜대신물산의 경영방침은 무엇인가?


- 품질과 위생을 최우선가치로 여기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이 가일층 증폭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대신물산은 엄선된 재료의 선별에서부터 운송, 제조,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관 시스템을 도입,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곤약 종주국을 자처하는 일본으로의 다년간 수출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이제는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해 쏟아 붙고자 한다.


■ 앞으로의 계획을 밝혀 달라.


- ㈜대신물산은 단일제품으로는 국내 최고의 곤약제조 전문기업이라 자부한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식품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ISO22000 인증을 취득하고, HACCP 인증을 획득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제품생산에 힘쓰고 있다.


내달부터 가동예정인 제2공장의 경우 소비자들이 곤약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차세대제품의 연구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