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1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2월 21일 (금) 11:17

김해의 책, 시민 의견을 듣습니다!

2월 25일까지 현장 여론조사, 온라인 투표 함께 진행

비주얼 홍보

  • 김해의 책, 시민 의견을 듣습니다!1

 





김해시는 2014 김해의 책 선정을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2월 25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의견 수렴은 공공도서관 7개소와 동 주민센터(내외동, 활천동) 2개소, 작은도서관(하늘빛, 덕산) 2개소에서 시민이 직접 스티커를 부착해 투표할 수 있고 특히 올해는 많은 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온라인 투표는 김해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lib.gimhae.go.kr)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도서와 어린이도서 각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김해의 책 추진협의회의 세 차례 회의를 거쳐 선정된 후보도서는 꼬리치는 당신 (권혁욱 저, 마음산책), 여덟단어(박웅현저, 북하우스), 조금 다른 지구마을 여행(이동원 저, 예담)이 선정됐고, 어린이도서 후보는 거짓말 같은 이야기(강경수 저, 시공주니어), 돼지이야기(유리 저, 이야기꽃), 서로를 보다(윤여림 저, 낮은산)가 선정됐다.


시는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추진협의회 최종 회의를거쳐 3월초에 2014 김해의 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후 독서릴레이, 작가와의 만남, 독후감 및 독후활동 사례공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는 김해의 책 사업은 매년 한 권의 책을 선정해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함으로써 책읽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어 일으키고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등 책읽는 문화 조성에 이바지해 오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