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2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2월 28일 (금) 14:56

책을 품은 도시 김해! 다양한 봄 프로그램 운영!

인문학, 심리학 책읽기 운영, 문화강좌도 '풍성'

비주얼 홍보

  • 책을 품은 도시 김해! 다양한 봄 프로그램 운영!1






김해시는 지난해 도서관 누적 이용객이 190만 명에 이르는 등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사는 책 도시다.
이런 만큼 김해시에서도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인문학의 지평을 열다


칠암도서관에서는 지난해 4월 '고전산책'을 시작으로 '가야사 탐방', '어린이 사자소학' 등 다양한 인문학 수업을 열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쉽게 배우는 인문학: 장자이야기'는 장자이야기를 바탕으로 고전 연구와 토론 및 글쓰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함께 논의하고 생각해보는 과정에서 폭넓고 다각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며 현재 추가 접수(☎ 330-2934)를 받고 있다.


글샘에 넘쳐나는 프로그램


화정글샘도서관에서는 3월 새학기를 맞아 다양한 정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먼저, 2014년 1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8주 과정으로 만 9개월~만 30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3월 8일부터 1, 2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어린이 독서회'는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하고, 청소년의 재능과 소질을 활용한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3월 8일 토요일부터 진행한다.


특히, 3월 26일 토요일 가족 공감 '부부혁명' 부부관계 특강은 가족 간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예비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며 3월 12일부터 선착순 방문ㆍ전화(☎ 330-2993) 신청을 받는다.


장유도서관 심리학 책읽기


장유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ㆍ3째주 수요일 저녁 '심리학 책읽기' 과정을 운영한다.


심리학 도서 11권을 미리 선정해 읽고 난 뒤에 참가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심리학적 관점에서 자기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심리학 책읽기를 통한 내면작업을 거쳐 자기성장과 자기치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문의 ☎ 330-7479


기적의 도서관과 함께 해요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각 대상별로 맞춤형 독서 진흥 프로그램과 독서 동아리 운영을 시작한다.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만화로 만나는 살아있는 역사', '기적N연극놀이', '책나라 독서교실', '도서관 올밤서당', '어린이 북클럽'이 있다.


청소년을 위한 동아리는 모두 중학생을 대상으로 놀토에 운영한다. 여름방학 전까지 격주로 10회를 만나며 '청소년 북클럽'과 '청소년 시네마 클럽'을 3월 8일부터 시작한다.


그런가하면, 자녀를 건강하고 조화롭게 잘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부모와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화 읽는 엄마 모임', '좋은 아빠 모임', '가족 동아리', '성인 교양 한자'를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별 참여 대상과 세부 일정은 김해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330-465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