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3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3월 11일 (화) 11:45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방문 판매 등 다양한 피해사례 소개로 소비자 피해예방 효과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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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1






김해시는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노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을 진행한다.


매년 상ㆍ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은 교육을 통해 노인에게 당첨ㆍ공짜 상술, 무료 관광 및 식사 제공, 기만 상술 등을 통한 물품 구매 피해 사례를 다양하게 알려주고 불가피하게 물품을 구매했을 때 반품할 수 있는 권리와 방법을 노인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해 피해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은 김해시 관내 노인복지관, 노인대학, 경로당 등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휴대폰(스마트폰), 건강보조 식품, 보조기구, 상조 등과 관련된 노인 소비자 주요 피해사례와 예방법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하며, 소비자 교육 전문 강사가 직접 신청기관을 방문해 1시간 동안 강의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노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피해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 경제진흥과 소비자 보호 담당(☎ 330-3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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