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13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6월 20일 (금) 11:23

지자체와 지역자활센터 협력 성과

김해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비주얼 홍보

  • 지자체와 지역자활센터 협력 성과1






김해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2013년도 전국 247개 지역자활센터의 사업 실적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해지역자활센터는 김해시의 지원을 받아 자활사업의 효율적인 통합 지원과 임대료 등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1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통합자활센터를 건립하고, 자활사업단 활성화 지원을 위한 매장의 무상 임대, 인테리어 비용과 입점 지원(이든카페 1, 2호점) 등을 총괄 지원함으로써 사업단 활성화에 이바지한 실적이 인정 받았다.


지역자활센터 평가는 시ㆍ군ㆍ구별로 설치된 지역자활센터의 사업성과 제고 및 자활 근로 사업 성과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최우수기관에는 도시형 지역자활센터로 김해, 대전 동구, 서울 동작 등 13개 센터, 도농복합형에는 진주, 경북 영천, 대구 달성 등 5개 센터, 농촌형에는 거창, 전남 장흥, 충북 진천 등 7개 센터가 선정됐다.


김해지역자활센터는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등 근로 빈곤층 중에서 일을 통한 탈수급 및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