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13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6월 20일 (금) 11:32

내년 김해시 예산편성에 참여하세요

8월 22일까지 주민참여예산제 인터넷ㆍ서면 설문조사 진행

김해시는 체계적인 재정운용을 위한 지방재정계획 수립과 주민의견 적극 수렴으로 재정효율화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6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201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


주민참여의 범위를 김해시 자주재원 사업에 한하며, 주민의견 수렴은 김해시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김해시 홈페이지(gimhae.go.kr)에 접속 후 시민참여 → 설문조사를 통하거나 링크(gimhae.go.kr/sub/03/06_01.jsp)로 직접 접속해서 참여하면 된다.


설문은 분야별 중점투자 방향, 기타 의견 등으로 구성되며, 설문 결과는 예산편성 및 분야별 재원배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인터넷 외 읍ㆍ면ㆍ동 이ㆍ통장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서면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또한, 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도 상시 진행한다


제안방법은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판(gimhae.go.kr/sub/04/08_02_04.jsp)에서 하거나, 우편(김해대로 2401 김해시청 기획예산과)으로 제안해도 된다.


제안내용은 예산투자가 필요한 구체적 사업을 제시하면 되고, 사업부서에서 2015년도에 반드시 예산투입이 필요한 지 여부, 주민 전체에 파급력이 큰 사업인지 여부, 사업내용이 효과적으로 실현 가능한지 여부, 지나치게 많은 재원을 필요로 하는지 여부, 기초자치단체 사무 범위 내의 사업인지 여부 등을 심사해 채택되면 시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시는 주민의견 수렴 결과를 내년 1월 중에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