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0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9월 01일 (월) 13:20

경남 차사발 전국 공모전

9월 12일부터 신청 받아 9월 30일부터 윤슬미술관서 전시

비주얼 홍보

  • 경남 차사발 전국 공모전1

 





김해시와 경상남도가 공동주최하고 (사)김해도예협회가 주관하는 '2014 경남 차사발 전국 공모전 및 초대전'이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와 미래를 조명하는 차사발의 연구와 창작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도내 도예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전통 차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공모전'과 역대 으뜸차사발 수상작가, 경남 도예작가 및 국외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초대전', '국제 학술세미나'와 도자체험, 차 시연과 시연체험, 차도구 전시, 차사발 판매부스 등 부대행사와 판소리 및 가야금 공연과 같은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공모전은 9월 12일부터 김해분청도자관서 신청 받으며,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사전 심사를 거쳐 수상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초대전 작품과 함께 윤슬미술관서 전시된다.


특히, 지난해까지 공모전 참가는 도내 작가로 제한했는데 올해는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전국 규모의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 차 문화가 전국으로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