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2 호 27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9월 22일 (월) 20:05

김해시 리틀 전용 야구장 필요성에 대하여

전영기 의원 - 제179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5분 자유발언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리틀 전용 야구장 필요성에 대하여1






▶ 김해시의회 전영기 의원

존경하는 배창한 의장님과 동료의원님 그리고 김맹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영기 부의장입니다.


본 의원이 오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최근 그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는 우리시 리틀야구단의 전용구장 필요성에 대해서입니다. 


본의원이 작년 7월, 내동 1146-7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공주공원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발언을 하면서 소프트볼장을 연습장으로 쓰고 있는 김해 리틀엔젤스야구단에 대해 언급을 하였고, 이 리틀엔젤스야구단이 공주공원을 연습장으로 사용함에 따른 인근주민의 민원 등 여러 부작용이 있어 제대로 된 훈련을 통해 야구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야구연습장을 따로 조성해주면 좋지 않을까하는 건의를 드린 적 있습니다.


지난달 미국 펜실베니아주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결승전에서 대한민국 리틀야구단이 야구 종주국인 미국을 꺾고 29년 만에 세계 정상에 오른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대한민국 리틀야구단도 태어나면서부터 그렇게 야구를 잘했을 리는 없는 것이고 보면 아마도 우리 김해 리틀엔젤스야구단과 같이 소수 정예들이 모여 연습하고 때로는 패배하는 그런 성장과정을 겪어 왔으리라고 본의원은 추정합니다.


이런 결과들을 두고 볼 때 1998년도에 창단하여 전국 각종 대회에서 10여 회의 입상 성적을 올리고 작년까지 무려 11명이 프로구단 선수로 지명 받은 우리 김해 리틀엔젤스 야구단도 장래 이런 우수한 성적을 내지 못하리라는 이유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재능이 보이고 무한한 가능성을 갖춘 김해 리틀엔젤스 야구단을 장차 대한민국을 빛낼 구단으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이에 걸 맞는 시의 지원이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바, 작년 본의원의 리틀엔젤스야구단의 연습장 이전에 관한 발언 이후 집행부의 대응 방안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직까지 시의 지원이 전무하다고 알고 있기에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야구의 인프라나 선수층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월드시리즈에 출전한 것만 해도 대단한 일인데 우승까지 한 마당이라 뒤늦게나마 경기도 화성시에 리틀전용 야구 경기장을 건립하고 리틀 야구연맹이 주관하는 12개 전국대회를 화성 리틀 전용구장에서 가질 예정이라 합니다.


그리고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30여 곳에서 리틀전용구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우리 도내에도 창원, 통영, 함안에 전용구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오랜 전통과 우수한 경기 성적을 가진 김해 리틀엔젤스 야구단을 장차 김해를 전세계에 알릴 구단으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공주공원에 있는 야구연습장을 이전하여, 치고 달리며 기본기와 체력보강 훈련이 가능한 전용구장이 필요하다고 보여지는데 시장님의 생각은 어떠하십니까?


본의원이 리틀엔젤스 야구단의 전용구장 후보지를 물색해 본 결과 한림면 명동3거리에서 5~6분 거리인 화포천 체육공원 부지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화포천 체육공원내 성인구장으로 위탁 운영 중인 야구장을 좀 더 단장하여 우리시 리틀엔젤스 야구단 전용구장으로 조성해 줄 것을 제안합니다. 만약 그게 어렵다면 축구장 옆 보조구장을 리틀전용 야구장으로 조성하여 준다면 장기적 차원의 선수 육성은 물론 더 큰 김해를 만드는데 크게 일조하리라 생각합니다.


자라나는 꿈나무를 키워나가는 일은 우리의 과제이자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빠른 용단을 내려 전국의 지자체가 경쟁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어린이 야구단을 우리시도 더 투자하고 지원해서 리틀야구단을 활성화시키고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큰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 저의 제안이 보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져서 열심히 공부하며 운동하고 있는 리틀엔젤스야구단에게 큰 희망이 되고 그 학부모들에게 용기와 격려가 되는 기회를 주실 것을 간절히 소망합니다.


본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끝까지 경청해 주신 방청객과 동료의원님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저의 발언을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