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9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2월 01일 (월) 09:09

아이디어 넘치는 김해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2년 연속 수상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정책을 활용해서 범죄 없는 구도심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당장 안동공단의 이전이 어려운 만큼 비어있는 공장을 예술공장, 공장박물관 등으로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경전철 MRG 등으로 촉발된 김해시의 재정 위기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재정 상황판을 설치하는 것은 어떨까요?'


   김해시가 운영하고 있는 '와글와글 IDEA 게시판'에는 시에 대해 누구보다 관심과 애정이 많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쳐난다.
   기존 제안 제도의 틀을 과감히 탈피해 익명제로 운영되는 만큼 직원들이 평소 생각을 과감없이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정발전아이디어 T/F팀은 정책개발 워크숍 등에서  제안 활성화 교육 등 조직내 토론문화를 확산하여 제안붐 조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My job idea, 고교생 정책공모전, 테마형 정책공모전 등 다양한 제안활성화 시책을 개발해 제안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런 시의 노력이 최근 결실을 맺었다.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4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평가'서 제안활성화 우수기관(국무총리상)에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13년 안전행정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와 함께 훈격이 더 높아진 국무총리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시의 제안활성화 노력이 높게 평가 됐음을 알 수 있다.
   한편, 그동안 제안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공로로 투자유치과 정 원(전 정책개발담당) 씨가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을 받게되어 시는 기관표창과 개인표창을 함께 수상하게 되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