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2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1월 02일 (금) 08:49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

민간 보조금 통합해 27억 원 지원, 1월 14일까지 접수

   김해시는 오는 1월 14일까지 민간단체와 비영리법인 등을 대상으로 2015년 김해시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공모 대상 보조금 규모는 27억 원이고, 신청자격은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나 비영리법인으로써 동일 단체의 유사ㆍ중복 사업,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ㆍ사업 그리고 2014년 김해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중 성과평가 결과 '지원 중단'으로 평가된 사업을 수행한 단체의 동일 사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보조 사업과 담당부서를 확인한 후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기한 내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담당부서의 실무 심의 후 김해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2015년부터 시행되는 지방보조금 지원 제도는 종전에 운영되던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민간에 지원되는 모든 보조금을 대상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중복 교부 또는 부적격자 방지 등 체계적 관리를 통한 예산 절감과 자원봉사 문화예술 등 민간보조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