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4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1월 21일 (수) 09:24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소통 통해 상호 이해 넓히고 김해 발전위해 힘 모을 것

비주얼 홍보

  •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1






   김해시는 지난 1월 13일 지역출신 도의원들과 시정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이해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맹곤 시장과 허좌영, 최학범, 김홍진, 박병영, 하선영, 서종길 의원 등 김해출신 도의원 6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장실에서 30분간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해 환담을 나눈 후 자리를 소회의실로 옮겨 김해시의 현황설명과 민선 6기 시정운영 방향, 도내 위상과 과제 그리고 2016년 경상남도로 이관되는 지역발전특별회계 예산 등을 설명하고, 현안에 대해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김맹곤 시장은 "시장이나 도의원 모두 김해시와 시민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인구 60만 전국 10대 도시로 더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역출신 도의원들의 협조가 필요하므로 오늘 간담회를 계기로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함께해 나가자."며 시정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허좌영 의원이 대표로 "우리 도의원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안다."라며 "지금까지 소통이 미흡한 부분이 있었는데 오늘을 계기로 자주 만나서 소통, 화합하며 함께 일해 나가자."며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오찬까지 진행되어 그간 김해시와 도의원들 간 다소 불편했던 관계가 충분히 해소됐다는 평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