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5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2월 02일 (월) 08:35

지방재정 조기 집행으로 경기 활성화 이끈다

김해시, 6월 말까지 4,193억 원 집행, '긴급입찰제도'와 '선금 지급제도' 적극 활용

비주얼 홍보

  • 지방재정 조기 집행으로 경기 활성화 이끈다1






   김해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정 조기 집행을 적극 추진한다.
   시는 상반기 경기 변동을 보완하고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예산 1조4,042억 원 가운데 인건비와 예비비 등을 제외한 7,623억 원 중 55%인 4,193억 원을 6월 말까지 집행한다.
   시는 올 초부터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조기집행 추진단을 운영, 사업별 목표액을 정한 후 수시로 점검회의를 개최해 집행실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일자리사업, 서민생활 안전사업, SOC(사회간접자본)사업 등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해 재정 조기 집행의 실효성을 높이기로 했다.
   특히, '긴급입찰제도'와 '선금 지급제도'를 적극 활용해 계획된 공사와 용역이 신속하게 발주, 집행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5억 원 이상의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관리카드를 작성하는 등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지방재정법 개성으로 올해부터 출납폐쇄 기한이 익년도 2월 말에서 당해연도 12월 말로 단축됨에 따라 연초부터 조기 집행 추진이 필수적"이라며 "하반기 집중 집행 현상을 방지하고 이월ㆍ불용 예산을 최소화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