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7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2월 17일 (화) 09:40

어린이 예술놀이터 '키움' 개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월 28일부터 운영

비주얼 홍보

  • 어린이 예술놀이터 '키움' 개관1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오는 2월 28일 어린이를 위한 예술 놀이터 ' 키움ki;um'을 개관한다.
   키즈(kid)와 뮤지움(museum)의 앞과 뒤 글자를 조합해 만든 키움은 116m² (35평)의 작은 공간이지만 매 전시마다 공간 전체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다이내믹한 예술 놀이터이다.
   특히, 이곳에서는 '만지지 마시오, 뛰지 마시오'와 같은 제한이 없으며 오히려 아이들의 오감 사용과 예술적 체험을 적극 유도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 전시는 신호섭, 신경미 부부 건축가의 '공간놀이: 안/밖/사이 전'이다.   
   건축가는 둥근 도넛 형태로 이루어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전시공간에서 착안해 단순함과 특별함이 공존하는 독특한 성격의 열린 기둥 미로를 설계했다.
   소리, 빛, 공간이 하모니를 이루며 반짝이는 미러볼, 울퉁불퉁한 스펀지, 오색실, 반사거울 등 아이들의 시각, 청각, 촉각, 공간감을 자극시키는 여러 요소들로 기둥 안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연출했다.
   열린 기둥 미로 안, 밖, 사이를 오가며 아이들은 저마다의 머릿속 지도를 그려 원하는 기둥을 찾아다니거나 또래 친구들과 만나고, 스치며 자연스럽게 관계를 맺게 될 것이다.
문의 ☎ 340-700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