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0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10월 12일 (월) 12:13

김해건축대상제 'Tower House' 대상

예각의 적절한 처리로 극적인 공간감 창출

비주얼 홍보

  • 김해건축대상제 'Tower House' 대상1






   제16회 김해건축대상제에서 'Tower House'(대성동, ㈜온건축사사무소 설계)가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해건축대상제는 도시경관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 창작 건축물을 발굴해 시상하고, 김해건축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점이 응모했으며, 지난 9월 23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대상 1점과 우수 2점, 장려 2점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Tower House'는 외부 공간과 내부 공간의 관계 형성이 독특할 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서 예각의 적절한 처리를 통해 극적인 공간감을 창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건축 재료의 사용이 건축 매스의 특성을 강조하는 시각적 감성이 잘 표현된 점이 다른 작품과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우수상은 기존 주택의 개념에서 탈피해 과감하고 자유롭게 계획되고, 비대칭 구조로 생동감을 부여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상동면 '전망 좋은 집(Like a house view)'과 가야문화의 상징성을 잘 나타내는 철광석을 형상화하는 외관과 장애인을 배려하는 내부 동선 계획이 돋보인 김해가야테마파크 내 '철광산 공연장'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은 관동동 '소소한 풍경'과 삼계동 '장애인 쉼터'가 각각 차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