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10월 12일 (월) 12:17

우리가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

김해시, 도내 최초 '제1기 와글와글 어린이기자단' 위촉

비주얼 홍보

  • 우리가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1
  • 우리가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2
  • 우리가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3






   "제1기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로 선발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품격 있는 어린이 기자답게 항상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고, 김해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어린이기자 김동혁(구봉초 3학년)


 


   김해시는 지난 10월 8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제1기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국기예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트릭아트형 포토존 기념 촬영, 어린이기자 선서, 활동포부를 담은 영상 상영 등 어린이기자들이 김해시의 어린이 홍보대사로서 자부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축제 분위기의 신나는 발대식으로 진행됐다.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단'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기자단으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이 가득한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앞으로 축제, 문화 행사, 역사, 명소 등 김해시와 관련된 기사를 취재해 작성하고, 테마가 있는 탐방, 김해의 명사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게 된다.
   윤성혜 부시장은 26명의 어린이 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은 우리 모두의 희망이며, 인구 100만 시대의 김해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이라며 "어린이 기자 한 명 한 명이 김해시의 홍보대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김해시를 위해 봉사해 달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