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2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11월 02일 (월) 10:12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결과 발표

홍익대 김현호, 김주향 作 'Wave Space' 대상

비주얼 홍보

  •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결과 발표1






   제13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에서 홍익대 김현호, 김주향 씨의 ''Wave Space'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김해시는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한 미래 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 대학교수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1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전국 25개 대학 147명이 참가해 총 54점의 우수한 작품이 출품되는 등 전국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2003년 첫 공모전 이후 최다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작은 특성화거리 조성사업(삼계동 수리공원 주변)을 주제로, 수리공원을 기존의 평범한 이미지에서 도심의 중심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Open Space로 설계해 역동적이면서 유연한 공간으로 좌식공간, 잔디 테라스 등 시설을 계획해 사색의 공간을 연출하고, 공원 하부에 쓰레기통, 의류 수거함 등 가로시설물은 매입시켜 정돈하고, 야외 도서관을 설치하는 등 쾌적한 가로 공간 형성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수리공원의 기능과 조형성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지상의 공원하부에 다양한 시설을 배치한 것이 특징적으로, 전체적인 공간계획이 매우 자연스러운 대지의 흐름(물결)처럼 입체적으로 처리하였고, 주민공동시설을 합리적으로 설계하는 등 입체적인 환경디자인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을 비롯한 참가작품은 작품집 제작 후 김해시 홈페이지에  e-book형태로 소개되며, 각 부서에서 배부해 경관 디자인 관련 사업계획 시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