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0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1월 21일 (목) 09:53

한ㆍ일 청소년 우정을 나누다

김해-무나카타시 청소년 교류 행사 가져

   김해시는 지난 1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무나카타시와 청소년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교류 행사는 김해시와 무나카타시 친선대사회의 주최로 진행됐고, 무나카타시에서 체재비 등 일부를 지원해 진행됐다.
   김해시 관내 초, 중학생 17명과 무나카타시 초, 중학생 18명이 참가한 이번 교류 행사에서 학생들은 무나카타시의 다목적 종합시설인 글로벌 아레나서 지내면서 규수국립박물관 견학, 요시타케 초등학교 견학 및 친선게임 등을 진행하며 우애를 쌓았다.
   특히, 대성동고분군 특별 전시가 열리고 있는 우미노미찌 전시관에서 곡옥 만들기 체험을 할 때는 한국어 교실 선생님을 비롯한 할아버지 학생 10여 분이 함께해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김해ㆍ무나카타시 친선대사회는 2014년 김해에서 첫번째 한ㆍ일 청소년 교류를 가졌고, 지난해 7월 무나카타시에서 두번째 교류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메르스의 영향으로 연기되어 이번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아이들은 처음 만날 땐 서로 한국어와 일본어로 인사하며 어색해 했지만 금세 친해져 2박 3일이라는 짧은 시간을 아쉬워하며 연락처를 주고 받는 등 깊은 우정을 나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