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0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1월 21일 (목) 10:21

취학 예정 어린이, 예방접종 필수

3월 취학 예정 아동 6,000여 명 대상 4종 백신 접종 기록 확인

   김해시는 2016년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 6,00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시 4종 백신 접종 기록을 확인할 계획이다.
   따라서 취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는 입학 전 까지 만 4~6세에 받아야 하는 추가 예방접종인 MMR 2차(홍역, 볼거리, 풍진), DTaP 5차(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접종을 마쳐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에 가입 후 조회하거나 보건소 또는 접종을 한 의료기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접종을 마쳤는데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는 접종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고, 미접종한 경우는 가까운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을 방문해 반드시 접종 받아야 한다.
   또한,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 등록되어 있으면 학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예방접종 증명서는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김해시 보건소 관계자는 "만 6~7세 아동이 취학하는 때는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방어면역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로 추가 접종을 제때 받지 않으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고, 단체생활 등으로 감염병 발생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라며 "아동 본인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고 입학할 것"을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