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1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2월 01일 (월) 18:04

좋은 일자리 만들기 주력

'김해시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 제정, 신세계ㆍ이마트 채용박람회 개최

김해시는 올해 10,000여 개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김해시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청년 일자리 창출 계획을 세우고 청년 고용 안정 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청년층을 위한 채용박람회, 청년 고용 기업체에 대한 장려책 마련 등 청년 실업 해소와 청년 취업 지원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고용 노동부와 함께 산업단지 내 기업들과 직업훈련을 마친 청년들을 대상으로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좋은 성과를 거둔바 있고, 올해도 대상과 횟수를 늘려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부터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해 취업 실적이 그 전에 비해 50% 이상 증가, 총 682명이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고, 지난해 10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센터 내에도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개소해 기업체 애로 상담과 함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분기별로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계층별 테마형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신세계ㆍ이마트 입점에 따른 채용박람회를 3월에 개최해 약 1,400여 명을 채용하며 그 중 70% 이상을 김해시민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체가 많은 김해시의 특성에 맞게 우량기업 유치, 의생명특화단지 조성, 다양한 중소기업 육성 시책 등을 통한 고용창출 효과를 늘리고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청장년층 일자리를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