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2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2월 05일 (금) 11:27

모두가 행복한 설날을 위해

김해시, 물가안정 및 민생현장 점검, 사회복지시설 위문

비주얼 홍보

  • 모두가 행복한 설날을 위해1
   지난 2월 3일과 4일 양일간 윤성혜 부시장(김해시장 권한대행)이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물가안정 및 민생현장을 점검했다.
   최근 계속되고 있는 한파로 농수산물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일부 선물용 고급 성수품 가격이 상승하는 등 물가불안 요인이 발생해 전통시장을 방문, 설 성수품 가격조사와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 살피기에 나선 것이다.
   아울러 지난 2월 1일부터 시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시설 위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2월 5일까지 일정에 따라 동광육아원, 한울타리장애인그룹홈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시는 설을 맞아 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17개 대책반 173명이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이와 관련해 특별 교통대책 및 성묘객 편의대책, 물가안정 및 체불임금 대책, 각종 재해ㆍ재난 대비대책, 시민보건 안전 대책, 시민불편 해소대책, 따뜻하고 검소한 설 분위기 조성,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 등 7개 중점분야를 집중 추진한다.
   시는 설 연휴동안 쉼없는 맞춤형 편의 제공으로 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