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79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4월 21일 (목) 09:14

원예산업 적극 지원한다

에너지 절감 시설 및 자동화 시설 지원

비주얼 홍보

  • 원예산업 적극 지원한다1


   김해시는 시설 원예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생산 시설의 현대화를 지원하는 '2016년 원예산업 분야 지원사업'을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월 말까지 원예 농민의 신청서를 받아 사업성 검토와 현지조사를 펼친 후 농업ㆍ농촌정책 심의회 심의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
   사업비는 총 47억 원으로 다겹 보온커튼과 연질 강화필름 등 에너지 절감시설과 자동 개폐기, 환풍기 등 자동화 시설을 지원한다.
   시는 사업대상 농민에게 확정 결과를 통보하고, 4월 중순에 김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보조사업 추진 절차, 사업비 집행 방법 등 사업 추진 요령을 집중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보조금 부정 수급과 관련해서 당부사항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추진 사업 외에 상추, 토마토 등 시설 채소작물 연작 장애 해소를 위한 시설원예 연작 장애 토양환경 개선 지원사업과 화훼 품질 향상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화훼포장 박스비 지원사업도 자체 예산을 투입해 신규로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원예산업 분야 지원사업으로 고품질의 원예 농산물을 생산함은 물론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