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1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11일 (수) 10:01

재능을 나누다! 김해경원고 벽화봉사단

지역서 다양한 벽화 그리기로 자원봉사

비주얼 홍보

  • 재능을 나누다! 김해경원고 벽화봉사단1

 김해경원고등학교 '벽화봉사단'은 지난 2014년 9월 김해미술협회 소속으로 평소 벽화그리기 자원봉사를 해 오던 박영애 선생님이 부임하면서 미대진학반인 'An 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시작됐다.
 현재는 경원고 학생으로 벽화작업에 관심이 많고 자원봉사를 통해 재능나눔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이 추가되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벽화봉사단은 2014년 9월 13일 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최초로 벽화 자원봉사를 했고, 같은해 12월 13일 저소득층 아동들로 구성된 '올키즈스트라김해관현악단' 연습실 내부, 2015년 7월에는 장애인 생활시설인 도림원 내부 벽화그리기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또한, 장유중학교 주변 담장 벽화그리기,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 2층 하늘광장 전망대 계단 벽화그리기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지난 5월 1일 외국인 노동자 진료소 담당 벽화그리기 작업을 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영애 교사는 "삭막했던 공간이 벽화로 꾸며지는걸 보면서 벽화봉사단 아이들도 행복해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