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2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20일 (금) 10:51

용지봉 누리길 '숲 속 힐링 산책코스' 이달 착공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산본리 화전마을 코스, 12월께 준공 예정

비주얼 홍보

  • 용지봉 누리길 '숲 속 힐링 산책코스' 이달 착공1
 김해시민은 물론 인근 창원과 부산, 양산의 등산객들도 즐겨찾는 김해의 명산 용지봉 누리길이 '숲 속 힐링 산책코스'로 단장된다.
 시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산본리 화전마을까지 16.5km 구간을 정비하기 위한 실시설계 용역을 끝내고 5월 중 본격 착수, 12월께 준공할 계획이다.
 용지봉 누리길은 기존 등산로를 연계하고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학습 공간과 숲 속 힐링 산책코스로 조성하기 위해 2016년 개발제한구역 환경ㆍ문화사업으로 확정되어 국비 8억 원을 지원받아 시행한다.
 용지봉 누리길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일주 시간은 약 8시간이지만 평지마을과 용전마을 등으로 이어지는 갈림길이 있어 짧은 시간에도 산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등산로 주변으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비롯해 용추계곡, 진례산성, 남산봉, 대암산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경관과 용지봉 주변의 진달래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 전국에서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용지봉 누리길은 휴양림을 정비하고 주민들이 생태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휴식과 체력 단련을 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된다"라며 "이에 따라 이곳을 찾는 인근 주민이나 등산객에게 사랑받는 힐링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개발구역내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지원사업을 다각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누리길'이란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는 길을 일컫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