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95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9월 30일 (금) 09:25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하세요

선정되면 시설건립비 최대 15억 원, 운영비 월 최대 520만 원 지원

비주얼 홍보

  •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하세요1
 직장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의 로망이다. 직장 가까운 곳에 아이를 맡길 수 있다는건 큰 혜택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직장어린집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다. 설치 의무 사업장이 '상시 여성 근로자 300명 이상 또는 상시 근로자 5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곳'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정부에서는 중소기업간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 공모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시설건립비 최대 15억 원, 교재ㆍ교구비 5천만 원, 교사 인건비를 비롯한 어린이집 운영비도 월 최대 52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공모는 연 5회 이상 진행하고 있고, 2개 이상의 사업체가 공동으로 응모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comwel.or.kr/escac)를 참고하면 된다.
 김해시에서는 골든루트산업단지 내 (주)휴롬을 비롯한 8개사가 공동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공모에 선정되어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아동과 관계자는 "하나의 사업체가 어린이집을 짓는 것은 어렵지만 여러 개의 기업이 함께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한다면 경제적으로나 운영에서 많은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