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00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11월 21일 (월) 09:32

김해시 축산물 '우수 브랜드 인증'

(사)소비자시민모임 선정, '천하1품'ㆍ'포크밸리'ㆍ'산들에 참포크'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축산물 '우수 브랜드 인증'1
 김해시의 축산물이 소비자모임으로부터 '우수 축산물'이라는 인증을 받았다.
 지난 11월 16일 (사)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이 주관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후원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서 김해축협의 '천하1품', 부경양돈농협의 '포크밸리', 김해축협의 '산들에 참포크'가 인증을 받았다.
 한우 부문서 선정된 '천하1품'은 11년 연속, 돼지 부문 '포크밸리'는 13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가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선택해서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 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단계에 걸쳐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ㆍ품질 관리 등을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소시모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가를 위해 축산 관련 전문가로 현지실사단을 구성, 서류와 현장실사 결과를 토대로 인증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1개 브랜드를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했다.
 인증 기간은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농축산과 관계자는 "김해시의 축산물이 전국적으로 품질을 인증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품질좋은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축산농가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시민이 맛 좋은 김해 축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330-493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