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00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11월 21일 (월) 10:02

'띠앗공원 생태놀이터' 개장

화정초등학교 옆, 언덕 미끄럼대 등 자연친화적 놀이기구 갖춰

비주얼 홍보

  • '띠앗공원 생태놀이터' 개장1
 놀이기구 없는 생태놀이터 '띠앗공원 생태놀이터'(이하 '생태놀이터')가 지난 11월 11일 개장했다.
 삼계동 화정초등학교 옆에 2,782㎡ 규모로 들어선 생태놀이터는 자연생태를 접하기 어려운 도시 어린이가 집 가까이에서 흙과 나무, 꽃 등 다양한 자연생태 요소를 활용해 놀이와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놀이터다.
 생태놀이터에는 그네와 시소 등 일반 놀이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놀이기구는 없다. 대신 천연나무로 만든 목재조합 놀이대, 지형을 이용한 언덕 미끄럼대, 나무의 특성을 활용한 나무평균대,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곤충 관찰대를 비롯해 동굴 놀이대, 사면 오르기, 나무드럼 등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을 뿐이다.
 특히, 생태놀이터는 화정초등학교와 삼계초등학교, 화정글샘도서관 가까이에 있어 어린이가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친환경생태과 관계자는 "띠앗공원 생태놀이터는 어린이가 자연과 친해지는 것을 돕는 자연 체험형 놀이공간"이라며 "내년에 장유 부곡동에 2호를 조성하는 등 도심의 자투리땅을 활용한 생태놀이터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330-246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