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01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12월 01일 (목) 10:32

'재난정보 문자서비스' 신청하세요

기상 및 재난정보와 유익한 소식까지 한 번에

비주얼 홍보

  • '재난정보 문자서비스' 신청하세요1
 김해시는 지진, 태풍 등 재난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하고, 행동요령 등을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김해시 재난정보 문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지진, 태풍 등 잇단 재난에도 시민 개인에게 직접적인 상황전파를 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되어 있었다.
 또한, 국민안전처가 시행하는 긴급재난문자서비스(CBS)는 발령권을 국민안전처가 가지고 있어 김해시만의 국지적인 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시는 자체 운영 중인 재난정보 문자서비스에 행사, 소식 등 정보를 포함시켜 지역 맞춤형 문자정보 서비스 운영에 들어갔다.
 기존에 운영해 왔지만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200여 명만 소식을 받고 있었는데 이번에 시스템을 편리하게 바꿔 많은 시민이 신청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지진, 호우, 강풍 등이 기준치 이상 관측되어 재난 발생이 우려될 경우 자동으로 상황을 전파하는 '스마트 재난 예ㆍ경보 시스템'을 2017년 내 구축해 실시간 상황전파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재난정보 문자서비스'는 김해시청 홈페이지(gimhae.go.kr)의 배너를 통해 신청하거나, 김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홈페이지(disaster.gimhae.go.kr)서 본인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재난정보 문자서비스를 신청해 신속하게 재난 상황을 알게 되고, 나아가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330-380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