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09 호 22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3월 02일 (목) 09:29

시내버스 노선 조정

12번, 44번 진영운동장까지 3번 골든루트산업단지 경유

 김해시는 대규모 택지개발이 완료되어 가는 진영읍과 산업단지 등을 중심으로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12번, 44번 노선을 진영신도시에서 진영운동장까지 연장함으로써 진영운동장 내에 있는 문화센터와 공설운동장, 청소년수련관의 대중교통 연계를 확중했고, 10번, 12번, 56번은 택지개발이 완료되어 가는 진영 2지구 B6블럭(LH아파트)을 경유하게 된다.
 또한, 220번 노선은 중복구간을 개선하고, 3번 노선은 이용객이 없는 현 운행경로를 조정해 골든루트산업단지(부산은행,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를 경유 후 풍유동 차고지로 운행하게 된다.
 시는 이번 시내버스 노선 조정은 대규모 노선 개편이 아니라 이용 여건 변화가 발생하는 일부 구간에 대한 경유지 조정으로 지역별 시내버스 이용불편 개선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시내버스 노선조정에 따른 혼란은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이번 노선 조성 외에도 시내버스 이용율이 저조한 노선은 대폐차 시 소형버스로 전환해 운영비를 절감하고, 이용여건 변화로 증차 또는 신설이 필요한 지역에 점진적으로 대중교통을 확대해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교통정보센터(http://bus.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330-243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