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1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3월 21일 (화) 09:18

제2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이영철 의원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미비사항 보완이 필요합니다.

비주얼 홍보

  • 제20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이영철 의원1

              김해시의회 제200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자유발언
                        2017. 3. 10.(금) 10시. 이영철의원(무)

     제 목 :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미비사항 보완이 필요합니다.

 1. 존경하는 김해시민여러분, 의장님과 동료의원님, 시장님과 일선 공무원 여러분들의 시정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저는 오늘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1월 오랜 진통 끝에 착공에 들어 간  서부노인종합복지관 건립사업의 미비점이라고 판단되는 사안들에 대한 보완   필요성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주차장 증설이 필요합니다.
당초 계획은 17대였지만, 부족하다는 인지하에 현 설계도면상의 체육공원을 주차장으로 활용해 약 39대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지만 계획부지내 지하공간을 추가하여 주차면수를 추가 확보해야 합니다.
(추가사유로는 현 부지인근의 공동주택 내 주차 및 덕정로 가변의 불법주차로인한 교통불편이 예상됩니다.)

 둘째, 내년 초 준공에 맞춰 덕정공원 재정비사업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본 사업지 선정과 관련하여 그동안 많은 애로가 있었습니다. 서부권노인종합복지 제공을 위해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주 이용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구조배치 등으로 덕정공원의 상당부분을 절개해야하고 약 190여 그루의 소나무 중 대부분을 제거해야 하므로 덕정공원의 일부 훼손이 불가피합니다.
이를 보완하고 그동안 덕정공원의 수목 등에 대한 관리가 부족했던 만큼 본 사업과 연계한 덕정공원 재정비사업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셋째, 본 시설 인근 공동주택 주민들의 능동적 협조에 대한 시의 지원방안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인근 공동주택 주민들과 덕정공원 이용시민들은 본 건축물 신축으로 인해 공원의 상당부분이 절개되고 기존 전망 등에 영향을 받게되는 만큼 그에 대한 감안이 필요합니다.

 지난 2011년 이 사업의 필요성이 제기된 이후 행정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늦었지만 착공에 들어간 이 사업이 현 일정계획대로 내년 봄 준공되고 모두가 환영하는 가족이용형 복지관으로 준공 및 개관식을 맞을 수 있도록 행정에서는 지난 8일 이해관계자 협의에서 제기된 내용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이른시일내에 보완책을 마련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