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1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3월 21일 (화) 09:30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확대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농가에는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비주얼 홍보

  •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 확대1
 김해시는 올해 김해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 급식을 확대한다.
시는 지난해 김해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 1,600여 톤을 학교 급식에 공급했고, 이는 학교 급식 농산물의 29%에 달한다. 
 올해는 관내 55개 농가에서 생산하는 100여 품목 850톤과 친환경 쌀 602톤을 투입할 계획으로, 이렇게 되면 관내 학교 급식에서 김해 지역 생산 친환경 농산물이 사용되는 비중이 35%까지 늘어난다. 김해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농산물과 친환경 쌀을 학교 급식에 사용하면 더 안전한 식재료 사용은 물론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시는 '우수 농산물 구입비 지원사업'과 '친환경 쌀 차액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우수 농산물 구입비 지원'은 지난 2013년 제정한 '친환경 학교 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해학교급식지원센터에 참여하는 학교에서 지역 생산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면 구매비의 4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쌀 차액 지원'은 지역 생산 친환경 쌀을 급식으로 사용하는 유치원과 초ㆍ중ㆍ고 및 특수학교에 정부미 가격과 친환경 쌀 가격의 차액을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86개 학교에 우수 농산물 구매비를 지원하고, 154개 유치원과 학교에 친환경 쌀 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앞으로 매년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 식재료 사용 비율을 지속적으로 높여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농가에는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330-730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