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8 호 24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01일 (목) 08:50

'체험학습 1번가 김해' 적극 홍보

부울경 1,438곳 학교 배부 추천 체험과 이색 체험 담아

비주얼 홍보

  • '체험학습 1번가 김해' 적극 홍보1
 김해시에는 다양한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이 갖춰져있지만 이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시민이 인근 타 지역으로 체험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이에 시는 김해의 추천 체험 프로그램과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리플릿 2만 부를 제작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비롯해 시청과 읍면동 민원실, 관계기관, 관광 안내소, 김해여객터미널에 배부했다.
 이 리플릿은 김해의 체험 프로그램을 한 눈에 알기 쉽게 소개한 것으로 특히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에 맞춰 단체 학생 방문객이 하면 좋은 체험과 개인 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할 수 있는 체험을 구분해 수요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해볼 수 없는 사격 체험과 자전거 교육 등과 같은 이색체험을더해 알차게 구성했다.
 소개된 체험 프로그램을 자세히 보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대표 진로 체험으로는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 체험, 시청에서 진행하는 공무원 직업 체험,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진로 체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미술관 관련 직업 체험 등이 있고, 이 밖에도 김해스포츠센터의 수영ㆍ빙상 체험,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의 자연 관련 진로 체험 등 총 15가지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기 체험, 김해목재문화체험장의 목공 체험, 김해어린이교통공원의 교통 안전 체험 등 10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수록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