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0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21일 (수) 09:57

하절기 종합대책 시행

시민 건강관리 대책 등 5대 분야 20개 부문

비주얼 홍보

  • 하절기 종합대책 시행1
 김해시는 여름철 예상되는 취약시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취약계층 지원 대책을 마련해 시민이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절기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종합대책의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녹조와 농ㆍ축산 피해 예방 대책, 자연재해 대응 대책을 비롯해 재해ㆍ재난 대비 안전관리 대책, 사회복지시설 안전 점검 실시 및 이재민 구호 대책, 폭염ㆍ식중독, 전염병, 수질 관리 대책을 포함하는 시민 건강관리 대책, 물놀이 안전, 쓰레기 문제, 교통 대책 등 관광 휴양지 관리 대책 등 5대 분야 20개 부문이다.
 특히, 최근 AI가 김해 인근 지역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24시간 AI방역상황실, 거점 소독시설, 이동 통제초소 운영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청정지역 사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비상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긴급 재난상황 발생 시 시민들에게 알리는 긴급 재난문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2차 피해를 줄일 방침이다.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올해도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지원 대책을 강화하고 집중호우, 태풍에 대비한 시설 안전점검과 사전예방에 온 힘을 다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시민 모두가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