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5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8월 11일 (금) 10:02

김해여고, 세계에 김해를 알리다

창의력올림피아드 우수 성적 개인상 휩쓸고 단체 최우수

   김해여고가 지난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뉴저지 라이더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CREDECA World Finals)'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김해를 널리 알렸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중국, 캐나다, 인도, 이탈리아, 터키, 러시아 등 11개국 학생들이 3박 4일 동안 열띤 경쟁을 펼쳤다.
   김해여고는 이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이자 핵심인 DECA-Challenge에서 최우수 학교단체로 선정돼 STEAM 창의력 분야 세계 최강임을 과시했다.
   이 과제는 서로 모르는 참가자들을 랜덤으로 1개 팀으로 구성해 개인 평가와 팀 평가를 진행하는데 김해여고 참가자들은 최고의 팀워크와 창의력을 발휘했다.
   금상을 수상한 문정애 양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금상을 수상해 정말 영광스럽다"라며 "학교에서 창의융합동아리 활동을 한 것과 교내외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김해여고 창의융합동아리 학생들은 문ㆍ이과를 통합하는 창의융합적 사고 능력을 기르기 위한 기초과정으로 관찰력을 키우기 위해 정밀 묘사를 해 보고,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력 신장 및 제품 분석을 통한 디자인 연구, 골드버그머신 창작 교육, 경영 마인드 제고 방안 및 우수 기업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 금상 문정애, 은상 이도경ㆍ이윤서, 특별상 김채빈ㆍ정희주ㆍ최혜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