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35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12월 01일 (금) 09:54

'김해수학체험센터' 개관

놀이, 체험, 강의 동시에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

비주얼 홍보

  • '김해수학체험센터' 개관1

   수학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김해수학체험센터'가 지난 11월 27일 김해우암초등학교 별관에서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김해수학체험센터는 암기와 문제 풀이 위주의 학습방식에서 벗어나 흥미로운 체험을 통한 수학원리 습득을 추구하는 선진형 기관으로 우암초등학교 내 유휴교실을 활용해 2층~4층까지 조성됐다.
   2층은 놀이형 체험 활동 교실로 다양한 수학 관련 기구들을 만져보면서 수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고, 3층은 전통 수학 체험교실이, 4층에는 탐구 중심의 체험 수학 강의실과 수학카페 등이 배치됐다.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단체로 신청하는 수학체험교실ㆍ수학체험 캠프와 가족단위로 신청할 수 있는 토요수학체험교실로 구분되며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김해수학체험센터는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 외에도 매년 중등수학체험축전을 개최하는 등 학생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수학체험센터가 수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수학 교육의 산실이 되어 교육도시 김해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330-317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