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38 호 22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1월 03일 (수) 13:50

수출 기업 역량 키우기 '촛점'

기업 해외마케팅 담당자 교육 양산 소재 기업도 참가해 눈길

비주얼 홍보

  • 수출 기업 역량 키우기 '촛점'1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이하 '비즈니스센터')가 기업 해외마케팅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김해시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이 뜨거운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이날 교육에는 디케이락, 대흥알앤티, 엠테크윈, 오토일렉스, 합천식품 등 다양한 업종의 중견ㆍ중소기업 31개사에서 45명이 참석했고, 타 지역인 양산시 소재 기업도 참석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첫 강의는 '해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최신 해외마케팅 추세와 기업의 활용 방안이 소개됐고, 두 번째 강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구글 검색 최상위 노출 전략, 링크드인을 활용한 손쉬운 바이어 접근 전략,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한 트래픽과 판매 증대 전략이 소개됐다.
   이렇게 해외 마케팅 전략 강의가 진행되다보니 참가자들은 큰 관심을 갖고 교육에 임했고, '실무에 즉시 활용하겠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실제로 강의를 수강한 디케이락 해외영업부 강언욱 과장은 "다양한 시각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마지막 강의는 김해시 수출기업 반석인더스트리즈 서재찬 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틈새시장에서 리더가 되라'라는 주제로, 맨손으로 시작해 틈새시장 글로벌 No. 1을 이룬 30년 가까운 성공 스토리가 생생하게 소개됐다.
   동산전자의 이정석 고문은 "개인의 신앙이 신념이 되고, 기업의 정신과 혼이 된 감동 그 자체였다"고 수강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비즈니스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관내 기업들이 성장해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