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48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4월 20일 (금) 13:31

제210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김재금 의원

중·고교 무상급식 확대를 경상남도와 교육청은 전향적으로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비주얼 홍보

  • 제210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김재금 의원1

 

제210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2018. 4. 10.)

중·고교 무상급식 확대를 경상남도와 교육청은 전향적으로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김해시의원 김재금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재금 의원입니다.

여기에 계신 선배 동료의원 덕분에
지난 4년 여간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했다고 여겨집니다.
물론 관계공무원들의 도움도 많이 있었습니다.
행복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기 위해 많은 시간을 주민들과 함께 했습니다. 또한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열심히 달려왔던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면 주민들의 숙원 사업들 중 크고 작은 일들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동료의원들과의 노력으로 부곡 냉정 간 도로가 10년의 진통 끝에 곧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장유온천에서 2호광장간 도로가 일부라도 개통이 되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왕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요구한 지난 저의 5분 자유발언과 여러 의정활동을 통해 무상급식을 실시하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동네 작은 일들을 살펴보면 부곡 가마실 공원 진입로 개설을 통해 공원 이용과 접근이 훨씬 수월해졌으며, 석봉초등학교 안전휀스 설치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석초등학교 교사 연구실 냉․난방기 교체로 선생님들의 근무환경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장유스포츠센터 헬스기구 교체와 전면 개보수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장유광석1구와 냉정마을 회관 보수를 해서 어르신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생활을 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이러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기까지 동료의원여러분,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서 가능했다고 여겨집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한다고 했으나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도 산적해 있습니다.
중학교 무상교복 지원을 통해 의무교육을 완성했으면 합니다. 또한,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실현하여야 할 것입니다. 장유 부곡마을은 친환경생태마을 조성을 통하여 낙후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수영장 및 목욕탕 설치, 청소년 쉼터 등을 조성하여 주민 복지를 한층 더 실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운동시설인 테니스장 , 축구장, 수영장 등을 무료로 사용하시는 방안을 검토해봐야 할 것입니다. 이는 운동을 많이 함으로써 건강보험비용 절감효과도 있을 것입니다.
진례지역을 살펴보면 비음산 터널을 빠른 시간 내 착공하여 많은 주민과 공장납품업체의 불편을 해소해야 합니다.
도예촌을 조성하여 관광 인프라를 더욱더 많이 갖추어야 합니다.
주촌․주동 초등학교의 경우 통폐합 보다는 인구증가를 대비해 두 학교를 존치 시키고 한 개의 학교를 특성화 학교로 만들면, 통폐합 문제도 해소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권도 보장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칠산서부동의 경우 맑은 물 수리계의 수질 개선이 필요하고 관리원의 충원도 필요한 사항입니다.
위에서 본바와 같이 앞으로도 많은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들께서는 시민이 불편해 하고, 원하는 사업들이 꼭 이루어지도록 노력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재금의원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