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49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5월 01일 (화) 09:52

예술 전문고등학교 설립한다

지난 4월 24일 경상남도교육청과 '예술중점 각종 학교' 김해시 설립 업무협약

비주얼 홍보

  • 예술 전문고등학교 설립한다1

  
   김해시에 학생들이 예술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예술 전문고등학교가 설립된다.
   김해시는 지난 4월 24일 경상남도교육청과 '예술중점 각종 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예술중점 각종 학교란 예술분야에 소질이나 적성이 있는 일반고등학교 학생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 과정을 설치하고 심화교육을 제공하는 위탁학교를 말하며, 현재 도내에는 지난 3월 창원예술학교가 개교해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김해시의 우수한 예술 영재들은 예술교육 연계가 되지 않아 인근 부산이나 진주 등지의 예술고등학교로 진학해야만 했다. 그 결과 우수인재 유출과 지역 예술계 침체 등의 부작용을 낳기도 했지만 별다른 대책이 없어 눈뜨고 볼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앞으로 (가칭) 김해예술전문고등학교가 설립되면 타지역 인재유출 없이 학생들이 관내에서도 예술가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에 따르면 경상남도교육청은 예술중점 각종 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키로 하고, 김해시는 학교 설립에 필요한 행정ㆍ재정지원을 약속했다.
   아직 구체적인 규모나 위치 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협약에 따라 앞으로 본격적으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김해 예술중점 각종 학교가 김해를 넘어 경남 전체 인재육성의 요람이 되도록 김해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예술에 관심이 있고 적성이 있는 학생들이 최고의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인재육성지원과 ☎ 330-317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