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4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6월 21일 (목) 11:32

여름방학 결식아동 급식 신청받아요

6월 27일까지 신청 1일 1식 4,000원 지원

   김해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급식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 중 한부모가정, 보호자가 장애인인 가구 중 중위소득 52% 이하 가구,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가구, 긴급복지 지원대상 가구 등의 아동들이다.
   기존 지원 대상자들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으며, 신규로 지원을 받으려면 급식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동 본인, 가족, 이웃 등이 아동급식 신청서를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6월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또한, 선정기준에는 적합하지 않으나 어려운 가정 형편 등으로 급식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들은 학교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아동급식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급식은 급식전자카드로 1일 1식 4,000원이 지원되며, 440여 개의 일반음식점과 편의점을 통해 제공된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도 방학 중 급식지원이 이뤄진다.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방학 중 결식아동이 없도록 급식지원 홍보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며 "위생점검에도 심혈을 기울여 식중 독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