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7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7월 20일 (금) 13:31

제212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희망 주는’8대 김해시의회를 위해 의회다운 모습을-김해시의원 이정화

비주얼 홍보

  • 제212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1


존경하는 김형수 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장유2·3동 지역구 이정화 의원입니다.
말 많았던 지난 4년을 되돌아보며 ‘희망 주는’ 김해시의회를 위해 오늘 5분 자유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앞으로 의장님을 잘 보필하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말씀을 잘 경청하여 우리 김해시의회가 더 효율적으로, 더 시민에게 다가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이 시민들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행복배달부’가 되기 위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이에 부합하여 공익 우선의 의무, 청렴의무 및 품위유지의 의무, 지위남용금지의 의무를 다하여 과거 의회와 달리 시민들에게 다가서는 의정활동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시민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마다 시민의 입장에서 득과 실을 따지는 제대로 된 의회로서의 역할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서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의회의 위상을 높이며 시민의 복리증진 및 시정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께 부탁드리며 저 역시 의원 중 한 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회와 55만 김해시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의원 여러분들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우리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아낌없는 조언을 바라며 다시 한 번 더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