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9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8월 10일 (금) 11:20

물복지 사업 확대 추진

직결급수(물탱크 철거) 옥내 급수관 공사 지원

비주얼 홍보

  • 물복지 사업 확대 추진1

 

   김해시는 8월 7일부터 하반기 직결 급수 전환(물탱크 철거)과 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 공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직결 급수 전환 사업은 가정 내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도시 미관 개선을 위해 건축물에 있는 물탱크를 철거하고 급수관으로부터 수도꼭지까지 직접 수돗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3층 이하의 단독주택과 공동주택(19세대 이하의 연립주택과 다세대주택)이며, 50만 원 한도 내에서 직결 급수 공사를 지원한다.
   노후 옥내 급수관 개량 사업은 수용가에 녹물이 출수되거나 수질검사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옥내 배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단독주택, 공동주택, 사회복지시설, 학교이며, 장기수선충당금 수립 대상인 공동주택은 제외된다.
   단독주택은 최대 120만 원, 공동주택은 세대 당 최대 100만 원 한도로 총 공사비의 80%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면 김해시 수도과로 방문하거나 전화(☎ 330-3884, 3895) 또는 서면으로 신청하면 되고, 담당 공무원의 현장조사를 거쳐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김해시는 '어떤 혜택보다 더 높은 가치가 물 복지'라는 슬로건을 걸고 복지형 수도행정으로 패러다임을 전면 전환하며, 상수도 설치비용 지원, 옥내 누수탐지비용 지원, 상수도 신청 전화 한통 해결, 수도요금 동결, 수돗물 정수약품 최소화, 누수 정비원 활용 무상점검 등 김해시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물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세대가 상수도 사용에 곤란함이 없도록 홀몸어르신 등 취약세대 수도시설 점검과 보수, 저소득층 상수도 요금 감면 등 시민 친화적 상수도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