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61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8월 31일 (금) 15:08

김해中企센터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결 전담반' 호응

창업ㆍ법무ㆍ세무회계ㆍ경영전략ㆍ노무 등 지원 1년 운영 결과 '경영 자금 애로' 호소 기업 많아

비주얼 홍보

  • 김해中企센터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결 전담반' 호응1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이하 '비즈니스센터')의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결 전담반'이 관내 기업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센터는 중소기업에 산재된 각종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담반을 운영하고 있다.
   대다수의 기업 담당자가 현장을 비울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당초 비즈니스 자문단 형태로 운영되어 온 기업애로 해결 서비스를 현장 중심으로 재편해 전담반 형태로 운영하는 것으로 산업현장에서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기업 밀착형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담반은 창업, 법무, 세무ㆍ회계, 수출ㆍ입, 경영전략, 금융, 노무, 기술특허, 정보융합, 생산관리 등 10개 분야에서 18명의 전담반원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운영 결과를 보면 46건의 기업애로 사항을 발굴해 자문했으며, 이 중 경영자금 애로가 19건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특허, 인증획득 순으로 자문이 진행됐다.
   전담반 서비스를 활용한 기업 관계자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해 자문을 구하는 것도 기업에는 큰 도움이 되지만 이처럼 현장에서 기업가들과 호흡하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된다"라며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전반적인 경영상황을 진단받고 해결하는 기회를 가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센터 관계자는 "현장에 모든 답이 있다는 말처럼 전담반 운영을 현장 중심으로 재편함으로써 기업의 생산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7,600여 중소기업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결 전담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이메일과 우편,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hb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346-843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