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4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1월 21일 (월) 13:32

시정설명회 - 가야 건국 2천 년 세계도시 김해, 시민과 함께

2019년 시정설명회 개최,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비주얼 홍보

  • 2019년 시정설명회 개최
  • 2019년 시정설명회 개최
  • 2019년 시정설명회 개최
'가야 건국 2천 년 세계도시 김해'의 비전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과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2019년 시정설명회'가 지난 1월 11일 장유1동을 시작으로 1월 30일까지 순회 개최된다.

특히, 올해 시정설명회는 가야 왕도 김해의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국정과 제인 가야사 복원을 통한 역사문화도시 김해 조성과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신념으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춘 '2019년 시정 주요 업무계획'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알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에서부터 궁금한 점, 바라는 점, 불편한 점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질의하고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등 격의없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정설명회에 참여한 삼안동 한 시민은 "신어천 정비사업 같은 지역 문제에 대해 사업 설명회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듣겠다고 하니 지역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활천동에서는 "자유로운 대화 형식의 시정설명회를 통해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전달하고 긍정적인 답변도 얻을 수 있어 아주 좋았다"고 말했다.

장유2동에서 참여한 시민은 "김해시의 시정 정책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기회가 됐고, 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는좋은 자리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해시장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는 시민 중심 행정을 펼쳐 시민 행복을 담은 활기찬 김해, 조화로운 김해, 따뜻한 김해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