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5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1월 28일 (월) 10:37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 속도 낸다 김해교육지원청ㆍ김해서중학교 이전

김해시ㆍ경상남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김해서중 주촌면 선지리 산 68번지로 이전

비주얼 홍보

  •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 속도 낸다 김해교육지원청ㆍ김해서중학교 이전0
'김해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에 속도가 붙게 됐다.

김해시는 지난 1월 23일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김해교육지원청ㆍ김해서중을 이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야역사문화 환경정비사업 구역 내 있는 김해교육지원청은 2021년까지 경남개발공사 소유 학교 용지인 구산동 1075번지로, 김해서중은 2022년까지 중학교 신설이 필요한 주촌면 선지리 산 68번지로 이전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경상남도교육청은 이전에 필요한 행정 절차와 이전 예정지 매입, 시설공사를 추진하고, 김해시는 2020년까지 현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서중에 대한 보상을 완료하고 이전에 따른 각종 행정 절차, 제반시설 설치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원활한 이전과 중앙정부의 추가 예산 확보를 위해서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해시장은 "가야시대의 대표 사적인 구지봉과 대성동고분군을 역사적 환경으로 복원하고 연결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역사문화 교육의 장소로, 시민들에게는 부담없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2천 년 가야 왕도 김해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정체성을 확립해 김해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인재육성지원과 ☎ 330-317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