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85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5월 21일 (화) 10:53

가야 왕도 시내버스가 달린다

시내버스에 가야 디자인 적용 연말까지 186대 새 옷 입는다

비주얼 홍보

  • 가야 왕도 시내버스가 달린다0

김해시가 시내버스에도 가야 왕도 김해 이미지를 살린 디자인을 입히고 있다.

   시는 가야 문화의 발상지로서 가야 왕도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아파트 외관 등 도시 전역에 가야문화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덧입히고 있다.

   시는 올 2월 확정된 새로운 시내버스 외부 디자인을 적용한 가야 왕도 김해 버스의 운행을 이번 달부터 시작했다.

   시는 2008년 6월 도입한 경상남도의 시내버스 디자인 통일안에서 벗어나 시의 도시 브랜드인 가야 왕도 김해를 새롭게 디자인해 가야건국 2천 년 세계도시 김해를 홍보하기 위해 시내버스 디자인을 변경했다.

   가야 왕도 김해 버스 운행에 앞서 시는 지난해 5월부터 신규 출고버스 16대에 이 디자인을 시범 적용해 온ㆍ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시민의견을 수렴해 지난 2월 디자인을 최종 확정했다.

   시는 시내버스 186대에 새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으로 한 달에 30~40대 씩 작업해 연내 교체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시내를 운행하는 72번 버스와 장유지역을 운행하는 25번 버스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시내버스 전 차량에 변경된 외부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며 "새로운 시내버스 디자인으로 김해시 도시 경관이 개선되고 김해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가야 왕도 김해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